일상 생활의 정보

대방어 부위별 명칭, 맛과 식감 - 대방어 시즌이 왔다.

오마인 2023. 11. 29. 00:34

안녕하세요. 날이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생각나는 기름진 맛이 있습니다. 바로 살이 빠짝 오른 대방어인데요. 추운 겨울에 먹는 대방어는 먹자마자 다음날 다시 먹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로 너무나도 맛이 있습니다. 이번 포스팅에는 대방어 각 부위별 명칭과 맛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

 

대방어 각 부위별 명칭과 맛

 

 

대방어 등살

 

대방어 등살은 상당한 기름기를 가지고 있어 매우 기름지고 풍부한 맛을 제공합니다. 머리와 가까운 등살 부분은 특히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. 이 부위는 뱃살 못지않게 인기가 있으며, 담백하면서도 기름진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​​.

 

대방어 뱃살

대방어 뱃살은 위쪽 뱃살과 아래쪽 뱃살로 나눌 수 있습니다. 이 부위는 지방량이 많아 매우 맛있습니다. 특히 아랫뱃살은 기름으로 이루어진 것처럼 매우 기름지며, 하얀색을 띠고 입에서 기름이 터지는 맛이 특징입니다​

 

대방어 배꼽살

배꼽살은 지방 함량이 매우 높은 부위로, 씹는 재미가 있는 꼬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. 이 부위는 약간 질길 수 있어 얇게 썰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​​.

 

대방어 가마살

가마살은 방어의 아가미 뒤에서 가슴지느러미 사이에 있는 살로, 매우 귀하고 맛있는 부위입니다. 이 부위는 씹었을 때 기분 좋은 식감을 가지고 있으며, 씹는 순간 기름이 터져 나와 입안을 가득 채웁니다​

 

대방어 사잇살

사잇살은 혈합육으로, 붉은 살 생선에서 나는 특유의 비린맛이 강한 부위입니다. 일부 사람들은 소고기 육회와 비슷한 맛이 난다고 느끼지만, 신선하지 않은 경우 비린내가 강할 수 있습니다​​.

 

여러분 모두 제철 대방어 드시고 겨울철 몸보신 하시길 바랍니다!

 

감사합니다.